[경북도청] 산업 디지털 전환을 위한 도내 24개 기관 협약 체결

경북도, 산업 디지털 전환에 모든 역량 결집

기사작성 : 2023.11.17 (금) 07:49:29

경북도는 16일 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관에서 「경북 산업 디지털 전환 얼라이언스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추가사진)경북_산업_디지털_전환_얼라이언스_협약식.JPG

이날 협약식은 국내․외 디지털 환경 변화와 정부 정책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민간 중심의 디지털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는 곽호상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산업통상자원부 서성태 산업기술시장혁신과장, 김호섭 구미부시장, 최혁준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 최용진 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장을 비롯해 도내 디지털 진흥기관 및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경북산업DX협업지원센터 등 협약을 체결한 24개 기관은 디지털 전환 과제 발굴, 디지털 기술 활용 방안 공유, 얼라이언스 참여 등을 내용으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이어 디지털 전환 확산 포럼을 개최해 제조 데이터 역량 강화 방안, 경북 산업의 DX 전환에 대한 현황 공유,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방안, 경북지역 특화 산업 DX 전략 모델 구상 등 기업계 및 학계 전문가 발표, 협약 참여 기관들의 패널 토의로 행사가 진행됐다.


최혁준 경북도 메타버스과학국장은 “도내 기업이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민관이 공통된 인식으로 다 함께 협력해야 한다. 핵심과제들을 발굴하고 추진해 디지털 심화 시대를 경북도가 선도해 나가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밝혔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