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 공무원 숏폼 콘텐츠 제작 교육 추진

‘숏폼이 대세’MZ세대를 사로잡을 홍보전략 교육

기사작성 : 2022.05.12 (목) 16:30:19

성주군은 11일 성산동고분군전시관 다목적 강당에서 ‘2022년 성주군청 직원 숏폼 콘텐츠 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성주군사진(숏폼제작교육1).jpg

이번 교육은 짧고 강렬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숏폼 콘텐츠(틱톡, 릴스, 쇼츠 등) 전성시대에 발맞춰 공무원들의 홍보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성주군사진(숏폼제작교육2).jpg

숏폼 콘텐츠는 1분 이내의 짧은 동영상으로, 스마트폰 화면 비율에 최적화된 ‘세로 형식의 화면 비율’이 특징이다. 모바일 기기가 익숙한 MZ세대가 주소비자로서 트렌디한 홍보 콘텐츠로 급부상 중이다. 숏폼 콘텐츠의 경우 제작의 진입장벽이 낮아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과 지자체에서도 관심이 뜨겁다.
당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숏폼 콘텐츠의 제작 및 활용방법을 교육하고, 이를 활용한 실습을 병행하여 수강생 모두가 숏폼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성주군은 직원 대상의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짧고 굵게 성주를 알리다’를 4월~6월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공모전 참여를 독려하고자 한다.
교육생 중 한 명은 “숏폼 영상 제작에 관심이 있었는데 교육을 통해 직접 만들어 보게 되어 보람되었다.”며 후기를 전했다. 성주군은 1회성 교육에 그치지 않고, 직원들이 트렌디한 홍보전략을 꾸준히 배울 수 있는 여건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