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방] 경북소방장비관리센터, 산불 진화차량 선제적 순회 점검

소방서 및 시군 산불 진화차량 203대 정비, 산불대응 강화

기사작성 : 2022.03.22 (화) 07:58:01

 

경상북도 소방장비관리센터는 이달 23일부터 내달 17일까지 26일간 대형산불 특별대책기간에 맞춰 지역 각 소방서 및 시군 보유 산불진화차 203대(소방서 64, 시․군 139)에 대해 순회정비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6-1)산불진화차_수리사진1.jpg

먼저 각 시군에 정비가 필요한 산불진화차 수요를 파악하고, 신청 접수 후 이동정비팀(4명, 2인 1조)을 편성해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 정비할 예정이다.

(6-2)산불진화차_수리사진2.jpg

주요 정비사항으로는 고압펌프와 주변 밸브류 정비, 배관 누수․호스릴 균열 등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손상된 각종 부품 등이다.
또 교체가 필요한 부품에 대해서도 선제적 점검 및 정비로 산불진화차 100% 가동태세를 유지해 산불 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산불 현장의 완벽한 대응을 위해서는 차량 등 각종 장비의 정상작동이 매우 중요하다”며 “장비 정비·점검에 만전을 기해 현장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경북도 소방장비관리센터는 지난 울진 산불기간 중 이동 정비센터를 운용해 현장 활동 중 고장난 소방차 113대를 즉시 수리해 산불대응에 차질이 없도록 조치한 바 있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