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기사작성 : 2022.01.21 (금) 09:35:16

의성군은 20일 통합신공항의 성공적인 이전과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해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었다. 

01의성군제공 통합신공항 행졍협의체 보고회.JPG

 2021년 3월에 구성된 통합신공항 행정협의체는 기존 4개과 5담당에서 5개과 9담당으로 확대하여 월 1회 실시하는 실무회의를 수시 개최할 수 있도록 추진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공동합의문 이행 및 구체화를 위한 실행력 확보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번 행정협의체는 지역주민의 염원 및 이전의 기본조건인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 및 실행력 확보방안을 강구하는데 주력하였으며 주요쟁점 사항인 시행주체, 사업시기, 재원, 부지확보, 사전 행정절차 준비 등 기관별 협의 및 건의사항, 분야별 추진상황에 대하여 공유하며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아울러, 2021년에는 민·관 거버넌스 구성에 중점을 두었다면 2022년도에는 민·관 거버넌스 운영 활성화로 다양한 계층이 참여하여 지역 여론 전달 및 주민 소통에 주력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통합신공항 성공적인 이전 및 공동합의문 실현을 위한 사전협력체계 강화로 공동합의문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굳은 의지를 내비쳤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