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 2021년 강소농 교육(농업인 유튜버 육성 과정) 개강

생생한 영상으로 농산물 신뢰도 높이는 농(農)튜버 양성 나서

기사작성 : 2021.10.18 (월) 11:27:36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중소규모 농업경영체 경쟁력 향상을 위한 강소농교육의 일환으로  ‘농업인 유튜버 육성 과정’교육을 10월 14일 강소농 25호 대상으로 개강했다. 이날 교육은 첫날부터 교육생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정과 호응이 뜨거웠다.

김천시, 2021년 강소농 교육(농업인 유튜버 육성 과정) 개강-농촌지도과(사진1).JPG

 이번 교육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해 진행되었으며, 코로나 19를 계기로 소비자들의 농산물 구매 형태가 비대면으로 정착하면서 ‘농튜버’를 육성하는 취지에서 실시되었다. ‘농튜버’는 농업의 농(農)과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는 유튜버(Youtuber)를 합한 신조어로서 유튜브를 통해 농촌일상생활 소개부터 농작물을 키우고 수확하는 것까지 보여줌으로써 소비자의 흥미를 끌고 신뢰를 구축해 판로를 개척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 날 교육은 진순애 강사의 유튜브의 이해와 영상 편집을 위한 장비파악에 대한 강의로 구성되었고 앞으로는 간단한 영상, 효과, 자막편집부터 유튜브 채널개설과 동영상 업로드까지 진행 할 예정이다.
김재경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김천시 농업인들의 뜨거운 열정만큼 소비자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재미있고 신선한 영상을 제작하여 소득창출로 이어지는 스타농튜버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정보화교육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새경북방송 gumisun@daum.net

[새경북방송]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